2017년 3월25일(토) 오전 11시30분부터 캘거리 한인회관 에서는 캘거리 노인회 주최로 세대간 소통 행사가 열렸다.
이번 행사의 목적은 서로 다른 세대간의 소통의 뜻도 있지만 어감을 약간만 바꿔생각해 보면 세대 =3대 처럼 할아버지, 할머니, 아빠, 엄마, 손자, 손녀, 이렇게 3세대간의 소통도 염두해 둔 듯하다.
이미 지난 한인의 날 행사때 1세대 -3세대간의 체육대회를 통해 세대간의 이해증진과 민족 고유 문화 전수 등의 뜻 깊은 시간을 가진바 있었는데, 이번에는 실내에서 즐거운 행사를 준비했다.
제1부는 역사이야기로 시작되었다. 한국 및 캐나다 역사 이야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강사로는 기찬영씨가 수고해 주셨다.
이 날 아이들의 식사는 직접 만들어 오신 햄버거로 아이들 모두 즐겁게 점심을 나누었다.
제2부는 재능잔치가 열렸는데 어떠한 재능이든 참여할 수 있었다.아이들 뿐 아니라 부모님들 그리고 할머니 할아버지 모든 세대가 참여해서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순서를 가졌다.
이 날 아이들은 노래도 하고 바이올린등 악기도 연주하고 탭댄스를 추는 아이도 있었다. 부모님중에는 피아노 연주를 그리고 난타팀이 나와서 신나는 북연주를 하는등 모두가 부담없이 즐겁게 재능을 발휘하는 순서를 가졌다.